24, [로켓직구] 통관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로켓직구 상품의 통관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품이 한국에 도착하면 세관에 수입을 신고합니다.
② 세관에서 검사와 심사를 진행합니다. (물품, 제출서류, 전산화면 등)
③ 검사와 심사에 이상이 없을 경우 통관이 완료됩니다.
④ 상품을 택배사로 이관하여 국내 배송을 시작합니다.
참고사항 : 식품과 건강기능식품류 상품은 식약처에 식품검역 또는 동물검역을 신고하고, 그 결과를 받아서 세관에
수입 신고를 하기에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25, [주소 검색]우편번호가 5자리로만 검색됩니다. 6자리 우편번호는 사용할 수 없나요?
2015년 8월 1일부터 5자리 우편번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6자리 우편번호를 사용하여 직구 상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5자리 우편번호를
이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주소가 건물주소(도로명 주소)를 부여받지 않았다면 5자리 우편번호 검색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관할 시ㆍ군ㆍ구청 또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내 도움센터에 주소 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www.juso.go.kr
26, [주소 검색] 정식 건축물이 아닌데, 배송지로 설정할 수 있나요?(가건물,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건축 중인 건물 등)
정식건축물이 아니어도 배송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행정자치부 주소사이트] 에서 주소를 확인하여 등록된 주소를 이용하여 '주소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배송지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건물주소(도로명주소)등록이 필요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관할 시ㆍ군ㆍ구청 또는 [주소 도움센터] 에 주소 등록을 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27, 주소가 검색되지 않아요?
1. 오타, 띄어쓰기 등 정확히 입력하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행정자치부 주소사이트] 에서 주소를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검색한 주소와 행정적으로 등록된
주소 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주소가 검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행정자치부 주소사이트] 에 등록된 주소를 이용하여 주소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님의 주소가 [행정자치부 주소사이트] 에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관할 시ㆍ군ㆍ구청 또는 [주소 도움센터] 에서
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8, [로켓직구] 주문자와 받는사람이 다른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누구의 것으로 입력하나요?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받는사람(수취인)'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구매자 이름'과 '받는사람 이름'이 다른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받는사람(수취인)'의 정보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본인인증불가로 통관금지 처리를 받습니다.
이 경우 관세사무소에 정확한 ①'받는사람의 이름'과 ②'받는사람의 개인정보(개인통관고유부호,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중 택1)'와 ③휴대폰 번호 제출하고 본인인증을 받아야 정상통관이 진행됩니다.
29, 로켓직구의 취소/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고객님께서 직접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주문한 상품을 선택한 후 주문취소 또는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취소]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취소를 완료합니다.
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단, 상품이 이미 출고되었다면 상품이 회수된 후에 취소가 완료됩니다. 또한, 상품 배송 이후 단순 변심으로 반품할
경우에는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로켓직구 단순 변심 반품 비용
• 와우 멤버십 회원 : 5,000원 (미국 직구 2,600원)
• 와우 멤버십 비회원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29,800원 미만인 경우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미국 직구 2,600원)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29,800원 이상인 경우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미국 직구 2,500원)
• 단, TV 및 일부 전자기기와 같은 특정 제품(다이슨, 로봇청소기 등)은 2,600원/5,000원 보다 높은 교환/반품비가
부과될 수 있음
30, 로켓직구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로켓직구는 해외판매자가 쿠팡에 입점하여 해외에서 고객님께 직접 상품을 보내고 있습니다.
로켓직구에서 구매한 상품은 해외구매대행으로 주문되며, 주문 시 개인통관고유부호와 같은 개인식별정보를
입력하고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29,800원 이상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하시면 무료배송 받을 수 있고, 주문금액이 29,800원을
넘지 않으면 2,500원의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31, [로켓직구] 관세 부과 기준은 무엇인가요?
세관 통관 시 동일시기에 입항한 '해외 상품의 총 구매금액'이 15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관부가세가 부과됩니다.
주문일이 아닌 입항(국내도착일) 기준으로 관세와 부가세가 발생 되기 때문에, 한 수취인의 명의로 된 여러 주문이
같은 날 통관될 경우 구매금액이 합산될 우려가 있습니다.
주문당 5일(평일기준) 정도의 기간을 두고 주문하시길 권장합니다.
■ 농수산식품 등의 경우
총 구매 금액이 150달러($) 이하여도 자가소비기준 제한 kg 조건을 넘길 경우 폐기 됩니다.
(예 : 쌀, 오트밀, 밀가루, 꿀, 스팸 과 같은 농수산식품의 경우 5kg이내만 통과 가능)
※ 관세와 부가세를 합쳐서 관부가세라고 합니다.
※ 자세한 기준은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32, [로켓직구]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무엇인가요?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개인물품 수입 신고 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하는 13자리
부호입니다.
이는 개인 식별을 위한 고유번호로 관세청 시스템에서 신청 즉시 부여됩니다.
한 번 부여받은 부호는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 시 '구매자'와 '받는 사람'이 다른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받는 사람(수취인)'의 정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하기 (관세청 시스템)
- PC 버전 사이트 바로가rl
- 모바일 버전 사이트 바로가기
33, 배송지를 미리 저장해 놓을 수 있나요?
네, 마이쿠팡 [주소록(배송지) 관리] 메뉴에서 배송지를 미리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기본 배송지 뿐 아니라 자주 쓰는 다른 배송지까지 최대 20개까지 추가 등록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34, [배송비] 대형상품(가전, 가구 등)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대형 상품(가전, 가구 등)의 경우 일반 택배가 아닌 판매자 또는 대리점을 통해 직배송 차량으로 배송됩니다.
때문에 배송지가 상품별(크기, 중량 등), 지역별로 다르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비는 상품 페이지 내
배송비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5, [배송비]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경우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36,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송비는 상품에 따라 각각 다르게 부과되며, 상품의 종류(부피, 무게)와 판매자와 택배사간의 계약 조건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의 배송비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산간지역 배송은 추가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이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37, [직접수령] 직접 방문하여 상품을 수령할 수 있나요?
아니요. 쿠팡의 배송 상품은 고객님께 직접 배송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직접 방문 및
수령은 불가합니다.
38, [배송지] 기본 배송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의 순서대로 기본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배송지 변경하기
① 마이쿠팡에서 [주소록(배송지) 관리] 클릭
② [수정] 클릭 후 주소 변경
③ 하단에 [기본 배송지로 선택] 체크
④ [저장] 클릭
참고사항
주문/결제 단계에서 기본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배송지를 선택한 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39, [배송지] 배송 중에 배송지 및 배송요청사항을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상품이 이미 출고되어 배송 중인 상태에서는 배송지 및 배송요청사항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40, [해외 수령] 주문한 상품을 해외로 배송할 수 있나요?
아니요. 쿠팡은 현재 해외 주소지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배송은 국내 주소지로만 가능합니다.
41, [배송일정] 주문제작/업체직송/설치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주문제작/업체직송/설치상품의 배송과 설치 일정은 각 상품마다 상이하므로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설치상품은 배송과 설치가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도 있고, 배송 후 기사가 별도로 방문하여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문의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품 유형별 판매자 문의처
• 로켓배송, 로켓설치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해당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판매자에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42, 착불 배송이란 무엇인가요?
착불 배송이란 상품의 배송비를 고객님이 직접 택배기사에게 바로 지불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착불 배송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에는 상품 수령 시, 택배기사에게 택배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43, [배송비] 무료배송은 어떻게 받나요?
무료배송은 상품 또는 이벤트 시기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무료배송 조건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로켓배송- 최소 기준 금액 19,8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로켓직구- 최소 기준 금액 29,8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판매자배송- 각 상품별로 무료배송 조건 다름
44, [배송비] 주문 시 배송비를 지불했는데,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
가구 및 가전 제품의 경우 배송 및 설치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 시 배송비를 지불 했으나 택배사에게 배송비를 추가로 지불 하셨다면, 상품 판매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1. 상품상세 페이지 확인 상품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최하단 [판매자 정보란]에 연락처 및 [판매자정보]
확인 가능 2. 마이쿠팡 주문목록.배송조회 확인
45, 배송비는 상품별로 각각 적용되나요?
쿠팡의 배송비는 상품별로 각각 부과되며 배송금액 역시 판매자나 상품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 동일한 브랜드의 상품이더라도 판매자에 따라 상품 금액과 배송비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46, [분리배송] 여러 상품을 한 번에 주문했는데 왜 따로따로 배송되나요?
여러 상품을 함께 주문했어도 각 상품의 판매자 및 물류센터가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각의 상품들은 서로
다른 곳에서 출고되기에 따로 배송됩니다. 또한, 판매자 및 물류센터가 동일하여도 재고 및 택배사 사정에 따라 따로
배송되어 도착일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47, [묶음배송] 여러가지 상품 주문 시 묶음배송이 가능한가요?
동일한 판매자의 상품일 경우에는 묶음배송이 가능할 수도 있으나 반드시 보증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동일한 판매자의 상품일지라도 주문번호가 다르면 묶음배송이 불가하고, 또 상품의 특성에 따라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각 주문에 대한 자세한 가능 여부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거나,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8, 프레시백은 어떻게 관리되나요?
모든 프레시백은 수거 후 당일 세척하여 위생적으로 관리됩니다.
49, [와우 멤버십] 로켓프레시 상품을 구매하면 새벽배송 되나요?
네, 로켓프레시 상품은 최대한 빠르고 신선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전 7시 전까지 문 앞으로 배송됩니다. 단, 주문량
증가 및 기상 악화 등 상황에 따라 배송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문 완료 후 배송정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0, [배송지] 주문 후 결제까지 완료했는데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주문/결제 직후라면 아래의 경로에서 배송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한 개의 주문번호에 하나의 배송지만 설정할 수
있으며, 상품 종류 및 준비 상태에 따라 배송지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주문상품 배송지 변경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상세보기 → 배송지 [변경하기] 클릭
51, [와우 멤버십] 새벽배송 주문 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상품에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새벽배송 전용인 로켓프레시 상품은 주문/결제 완료 후에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새벽배송 중 로켓배송 일반 상품은 배송시작 전까지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 변경 후에는 아래
경로에서 배송예정일을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변경 후 반영까지 약 1~2분 소요)
주문상품 배송지 변경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상세보기 → 배송지 [변경하기] 클릭
배송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배송조회
52, [와우 멤버십] 새벽배송 날짜와 배송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아니요. 새벽배송은 다양한 요소(상품재고, 배송준비시간, 배송경로, 배송물량 등)에 의해 배송 방문시간이 달라지기에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배송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배송조회
53, 로켓직구의 상품은 언제쯤 배송되나요?
개별 주문의 배송예정일은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 배송의 특성상 현지 상황, 항공기 및
선박 일정, 주문량 증가, 통관 지연 등으로 인해 예정보다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배송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배송조회
54, 저는 ‘한 번에 받기’를 선택한 적이 없습니다.
이전 주문과 배송예정일 통합이 가능할 경우, ‘한 번에 받기’가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한 번에 받기’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신규 주문 시, 주문/결제 단계에서 ‘따로 받기’를 선택해 주세요. 이때, ‘앞으로도 따로 받을게요’를
같이 선택하시면 추후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55, ‘한 번에 받기’를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신규 주문 시 이전에 주문한 상품과 한 번에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주문/결제 단계에서 ‘따로 받기’를 선택해 주세요.
이때, ‘앞으로도 따로 받을게요’를 같이 선택하시면 추후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56, ‘한 번에 받기’를 선택하여 주문한 후 다른 배송예정일로 다시 변경할 수 있나요?
변경 가능 여부는 배송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마이쿠팡 → 주문목록 → 배송조회]에서 ‘다시 변경하기’ 버튼이
노출되면 다른 배송예정일로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이미 배송준비 또는
배송 중인 상태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57, ‘한 번에 받기’란 무엇인가요?
로켓상품 ‘한 번에 받기’란 신규 주문 시 아직 배송되지 않은 이전 주문이 있을 경우, 두 주문의 배송예정일을 통합하여 한 번에 배송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적용이 가능한 경우에만 주문 과정에서 ‘한 번에 받기’ 기능이 노출되고,
고객님께서는 본인 의사에 따라 ‘한 번에 받기’ 또는 ‘따로 받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8, [배송] ‘로켓배송 상품과 같은 시간에 받아보세요’를 선택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의 주문에 각 상품의 배송예정일(시간)이 다른 경우, ‘로켓배송 상품과 같은 시간에 받아보세요’가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주문/결제 단계에서 ‘다른 도착일(시간)’을 선택해 주세요.
59, [배송] ‘로켓배송 상품과 같은 시간에 받아보세요’를 선택하여 주문한 후 다른 배송예정일(시간)로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해당 기능을 적용한 이후에는 배송예정일(시간)을 변경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60, [배송] ‘로켓배송 상품과 같은 시간에 받아보세요’는 무엇인가요?
‘로켓배송 상품과 같은 시간에 받아보세요’ 기능은 하나의 주문번호에 여러 상품을 구매하였을 때,
각 상품의 배송예정일(시간)이 다른 경우 이를 한 번에 통합하여 같은 시간에 배송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적용이 가능한 경우에만 주문 과정에서 ‘로켓배송 상품과 같은 시간에 받아보세요’ 기능이 노출되고, 고객님께서는
본인 의사에 따라 ‘같은 시간에 받기’ 또는 ‘다른 도착일(시간)에 받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1, 프레시백으로 주문했지만 박스나 비닐 포장으로 배송되는 경우도 있나요?
네, 수박, 계란 등 프레시백에 담기 어려운 상품은 박스나 비닐로 포장되어 배송될 수 있습니다.
62, [선물하기] 선물 받는 사람이 입력한 주소와 연락처가 주문자에게 노출되나요?
아니요. 선물 받는 사람이 입력한 주소와 연락처 정보는 주문자(선물을 하는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송장에는 선물을 받는 사람(수취인)의 이름이 기재됩니다.
63, [프레시백] 로켓프레시 에코서비스(프레시백)가 무엇인가요?
와우 멤버십 회원 중 일부 지역에 한 해 로켓프레시 상품 주문 시, 일회용 박스가 아닌 재사용이 가능한 가방에
배송되는 서비스입니다.\
64, [선물하기] 선물한 주문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선물하기로 주문한 상품도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일반 상품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로 주문한
경우 주문목록에 To: 받는 사람 이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즉, 수신인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는 주문은 선물하기로
구매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단, 주문 내역을 삭제한 경우에는 마이쿠팡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구입 시 수신한 이메일을
확인하시거나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5, 선물하기 상품을 주문한 후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선물을 보내는 사람(주문자)은 선물을 받는 사람(수취인)의 배송지를 볼 수 없으므로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선물을 받는 사람(수취인)이 배송지 입력 후 이를 다시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상품이 출고되기 전까지만 배송지 변경이 가능하며, 배송이 시작된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66, 선물하기로 주문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선물하기로 주문한 상품은 선물을 받는 사람(수취인)이 선물을 수락한 뒤에 안내되는 배송예정일까지 배송됩니다.
따라서, 선물을 수락한 일자와 배송지에 따라 각 주문의 배송예정일은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도서산간 지역 및
천재지변으로 인해 배송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각 주문의 배송 현황은 아래의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배송조회
67, 로켓직구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정품이 맞나요?
네, 로켓직구 상품은 쿠팡이 보증하는 해외 정품이 맞습니다. 단, 해외 현지 국가의 내수용 상품으로 한국으로 공식
수입 및 유통되는 상품과 표지 디자인 또는 포장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68, [배송]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되었어요.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을 받은 경우,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쉽고
빠르게 교환 또는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교환/반품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회수/배송/비용 안내
• 교환 및 반품 접수 후 상품 회수가 가능하도록 재포장하여 회수지에 놓아주세요.
• 접수 후 평일 1~3일 내 택배 기사 또는 쿠팡친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 접수 후 교환 상품 배송까지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 교환 접수 시 교환 상품의 배송지 정보와 회수지 정보를 각기 다른 주소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상품 문제(오배송, 물품 하자 등)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고객 부담의 교환 비용이 발생합니다.
• 반품 상품이 쿠팡(또는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반품 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무료반품 가능)
로켓배송 상품 : 교환을 신청한 상품이 회수되기 전에 교환 받을 상품이 먼저 배송될 수 있습니다.
로켓직구 상품 : 교환 접수 직후 교환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단순 변심 교환은 불가)
판매자 배송 상품 : 회수된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선물 받은 상품 : 교환/반품 신청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교환 불가, 반품만 가능)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모바일, 로켓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클릭
이후 판매자 연락처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합니다.
69, [회원정보]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쿠팡에서 메일이 오고 있어요.
쿠팡에서는 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아이디)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간혹 영문이나 숫자 한자리가 다른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 실수로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면, 타인의 이름으로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를 확인한 후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0, [회원정보] 개인정보와 관련된 피해를 입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쿠팡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취급방침]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만일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불법 도용 등 회원정보와 관련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바로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또는 모바일 앱 [고객센터> 채팅문의]를 통해 피해 내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2차 민원처리 기관인 개인정보보호진흥원(KISA)의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로 개인정보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