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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궁금한 이야기 3(주문/결제3)

열려라 에 바 다 2024. 2. 1. 16:35

101, [원터치결제] 결제를 하지 않았는데 주문이 되었어요.

    쿠팡은 비밀번호 확인을 쿠팡의 자체보안 단계로 대체한 원터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쿠페이(계좌/머니) 결제수단을 선택하시고 [결제하기]를 누르셨다면 결제가 성공되어 주문이 생성된 것입니다.

 

102, [원터치결제] 비밀번호 확인없이 결제가 되었는데 안전한가요?

    쿠팡은 결제 비밀번호 확인을 쿠팡의 자체보안 단계로 대체한 원터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님께서 믿고 거래하실 수 있도록, 보안단계를 안전하게 설계했습니다. 

    원터치 결제는 쿠페이(계좌/머니)로 결제하시는 경우 보다 빠른 결제를 경험하시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본인이 결제하지 않은 상품이 확인된다면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바랍니다. 

 

103, 원터치 결제란 어떤 서비스인가요?

    원터치 결제란 고객님께 보다 빠른 결제를 제공하기 위해 쿠페이(계좌이체/머니/신용카드) 결제과정에서

    비밀번호 기입 단계를 쿠팡의 자체보안 확인 과정으로 대체한 서비스입니다. 

    쿠페이(계좌이체/머니/신용카드)수단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을 터치하시는 경우 즉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쿠팡의 자체보안 기준에 따라 안전한 거래를 위해 기존과 같이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04, [영수증] 해외직구나 해외구매대행도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나요?

    아니요. 해외 사업자는 국내 소득세법이 아닌 해외 현지 국가의 법이 적용되기에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105, 쿠페이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쿠페이는 계좌이체, 신용/체크카드, 쿠페이 머니가 있으며, 결제수단은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쿠페이 머니란 쿠페이에 등록된 계좌에서 원하는 금액을 미리 충전(이체)하여 사용하는 결제 수단입니다.

   쿠페이 계좌이체, 신용/체크카드 등록하기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결제수단 관리 → 결제수단 등록

   쿠페이 머니 충전하기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coupay 머니 잔액 [충전하기] 클릭

 

106, 거래명세서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거래명세서는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거래명세서 확인 및 출력은

    PC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확인 불가)

   거래명세서 출력하기 (PC 웹사이트)

    ① 마이쿠팡 → MY쇼핑 → [주문목록/배송조회] 이동

    ② 해당 상품에서 [주문 상세보기] 클릭

    ③ 하단의 ‘결제영수증 정보’에서 [거래명세서] 클릭

    ④ ‘공급받는자’ 부분에 정보 직접 입력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성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⑤ 우측 상단에 [출력클릭 

 

107, [쿠페이 계좌이체] 미성년자 혹은 외국인도 사용할 수 있나요?

    미성년자 혹은 외국인일 경우 아래 조건에 해당된다면 쿠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 일 경우

    - 14세 미만은 쿠팡 회원가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가입이 가능한 14세 이상의 본인명의의 계좌를 등록한 회원은

     쿠페이를 등록/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외국인일 경우

    - 국내에 거주 중이며 유효한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한 경우 쿠팡 회원가입 후 쿠페이를 정상적으로 등록 /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계좌 등록 시 은행 계좌주(예금주)명과 쿠팡 회원명의 철자가 다르거나 성과 이름의 순서가 다를 경우 쿠페이

       등록이 가능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108, [쿠페이] 본인 인증 시 회원정보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본인 인증은 본인 명의로 가입한 휴대폰으로만 인증할 수 있습니다. 가족 등 다른 사람의 명의로 된 휴대폰 번호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또한, 본인 인증 시 통신사를 알맞게 선택하였는지 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였는지 한 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전에 쿠팡에서 이미 인증을 한 후 변경된 개인정보가 있다면 회원정보를 수정한 후

    다시 인증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109, [쿠페이] 본인인증 시 이미 가입한 회원으로 인증이 불가합니다.

    고객님의 정보로 이미 가입된 아이디가 존재할 경우 추가 본인인증이 제한됩니다. 다음의 경로를 통해 본인의

    아이디를 찾은 후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아이디로 다시 본인인증을 한 후 쿠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이메일) 찾기] 

 

110, [쿠페이 신용카드] 등록 가능한 신용카드는 무엇인가요?

    모든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개인 신용/체크카드,개인 명의의 법인카드 가능)

    ※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할부 개월 수를 선택하시면 무이자 할부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이자 할부 혜택은 변경될 수 있으며, 카드사 별로 매월 무이자 할부 기준이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혜택은

        카드사에 문의 바랍니다.

 

111, [쿠페이] 은행 점검시간에 결제/취소가 가능한가요?

    은행 서비스 점검 시간으로 인해 23:30 ~ 01:00 사이에는 쿠페이 결제 및 실시간 취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112, [쿠페이 계좌이체] 모든 은행의 계좌를 사용할 수 있나요 ?

    총 22개의 은행 계좌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쿠페이 계좌등록 가능 은행

    NH농협 / 신한 / 우리 / 기업 / 하나 / 국민 / 새마을금고 / 우체국/ SC / 대구 / 부산 / 경남 / 광주 / 신협 / 수협 / 산업 / 전북      /제주 / 씨티은행 / 카카오뱅크 / 케이뱅크 / 토스뱅크

 

113, [쿠페이] 여러 개의 은행계좌를 등록할 수 있나요?

    네, 쿠페이에 은행계좌는 총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기본계좌 설정뿐 아니라 결제 시마다

    [결제수단] 메뉴를 통해 다른 계좌에서의 출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페이 은행계좌 등록은

    [쿠페이 홈 → 결제수단 관리]에서 할 수 있습니다.

   

114, 휴대폰 결제란 무엇이며 어떻게 결제해야 하나요?

    휴대폰 결제란 휴대폰 명의자가 문자 서비스로 본인 인증을 한 후 정해진 한도 내에서 결제하는 후불제 결제

    수단입니다. 결제 대금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부과되어 청구됩니다. 결제 한도는 통신사 정책에 따라 각 고객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결제 한도 확인 및 증액 가능 여부는 이용하시는 통신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 방법

    ①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결제 수단으로 [휴대폰] 선택

    ② 이용하는 통신사 선택 후 [결제하기] 클릭

    ③ 휴대폰 번호, 휴대폰 명의자 개인정보 입력 후 [승인번호 요청] 클릭

    ④ 문자(SMS)로 받은 승인번호 입력 후 [결제하기] 클릭 

   참고사항 

    다음의 경우에는 휴대폰 결제가 불가합니다.

    • 미성년자, 사업자, 외국인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

    • 요금 미납 또는 체납 상태의 휴대폰

    • 정액 요금제, 선불 휴대폰 등

    • 서비스 지원 불가 통신사 및 요금제 등

 

115, [주문] 이미 주문을 했는데, 상품 옵션을 변경하고 싶어요.

     주문완료 이후에는 주문한 상품의 옵션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변경을 원하신다면 주문취소 후 다시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6, 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 개월 수를 변경할 수 있나요?

    쿠팡에서는 할부 개월 수 변경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결제는 신중히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결제 완료 후 할부

    개월 수 변경을 원하신다면, 주문을 아예 취소하고 다시 주문/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카드사별로 할부 개월 수 변경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개별적인 사항은 사용한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17, 복합결제가 가능한가요?

    주 결제수단 간의 복합결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주 결제수단 :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쿠페이 머니,

    휴대폰결제) 

    단, 쿠팡캐시는 다른 주 결제수단 하나와 함께 복합결제가 가능합니다.  

 

118,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가요?

    일반 신용카드 및 쿠페이에 등록한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할부가 가능합니다.

    단, 무이자 할부 가능 여부는 주문서 페이지에서 할부 개월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를 할 때에도

    카드 설정 칸 아래에 [무이자 할부 및 할인 혜택]에서 각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 혜택은 매월 새롭게 변경되고 카드사별로 무이자 할부 기준이 다르기에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시는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19, 쿠페이에 신용/체크카드를 재등록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되나요?

    카드 재발급(유효기간 만료 또는 삭제 등)을 받으신 경우 카드 재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 혼선을 방지를 위해

    기존 카드 삭제 후 신규로 발급받으신 카드 재등록을 권유 드립니다.

   ■쿠페이 신용/체크카드 등록하기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결제수단 관리 > 결제수단 등록

   ■쿠페이 신용/체크카드 삭제하기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결제수단 관리 >신용/체크카드 [삭제] 버튼 클릭

 

120, 쿠페이 머니 인출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쿠페이 머니 인출이 어려울 경우, ‘비정상적인 인출 시도로 인해 24시간 동안 인출(환급)이 제한됩니다’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쿠페이 머니 인출이 제한됩니다.

   쿠페이 머니 인출 제한 24시간 이내 200만원 이상 인출을 시도한 경우

    • 쿠페이 머니 인출은 24시간 내 200만원 한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 24시간 내 200만원 금액 한도 내에서 재인출 시도 시,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24시간 이내 다수 인출 시도한 경우

    • 특정 은행의 경우, 24시간 이내 다수 인출 시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타 은행 이용 또는 24시간 이후 재시도 하시면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 그 외, 다양한 사유로 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21, [쿠팡라이브] 라이브할때 쿠폰을 받았는데, 결제할때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쿠팡 라이브 쿠폰은 오직 한정된 시간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 내 쿠폰을 구매로 적용하지 않으면 할인쿠폰 목록에서 소멸되므로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122, [무통장입금]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달라도 무통장입금으로 주문할 수 있나요?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상이하더라도 입금 가능합니다.

    입금기한(24시간)이내 미입금 시 자동취소되므로, 금액 원단위까지 일치된 금액을 입금기한 내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123, [나중결제] 쿠팡 나중결제를 이용한 대리구매 등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나중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타인의 상품을 대리구매하고 금전을 지급받는 등 본래의 취지와 달리 악용하는

    행위는 쿠팡 이용약관 및 쿠팡 서비스 이용 정책을 위반하는 부정행위에 해당하며,

    적발 시 계약 해제, 회원자격 제한 및 민·형사상 법적 조치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24, [주문] 이미 주문했는데, 상품을 추가하고 싶어요.

    주문완료 이후에는 상품을 추가하실 수 없습니다.

    추가 구매를 원하신다면 주문취소 후 다시 함께 주문해주시거나, 따로 구매해주시길 바랍니다.

 

125, [주문확인] 주문한 내역은 어디에서 삭제하나요?

    주문 내역 삭제는 [마이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 > 주문내역 삭제]에서 가능합니다.

    삭제한 주문 내역에 대한 추가 문의는  쿠팡 [고객센터(☎1577-7011)] 또는 [마이쿠팡 > 채팅문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26, [로켓배송]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배송지를 바꾸면 없었던 상품 재고가 있다고 나와요.

    로켓배송 상품은 각 지역마다 상품이 출고되는 물류센터가 다르며, 물류센터는 보유하고있는 상품의 종류, 재고수량

    등이 모두 다릅니다.

    때문에 배송 주소지 설정에 따라 보이는 상품의 종류나 주문마감시간이 달라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27, [로켓배송] 상품 가격이 왜 자꾸 바뀌는 건가요?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시장가를 반영하여 실시간 변동될 수 있으며,

    로그인/로그아웃 상태/프로모션 진행 상황에 따라 상품 가격이 달라보일 수 있습니다.

 

128, [휴대폰결제] LGU+는 왜 결제를 못하나요?

    소액결제 피해 예방 목적 및 스미싱 사고 방지를 위하여 LGU+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중단하였습니다.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주문해주시길 바랍니다.

 

129, [신용카드] 카드 즉시할인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즉시할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모션 혜택 페이지와 상품페이지, 그리고 주문/

    결제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 즉시할인이 적용된 경우, 결제 전 [주문/결제 페이지 > 최종결제금액]에서 '카드 즉시할인(00카드)

    -0,000원' 문구가 노출됩니다.

    ※ 행사 제품마다 선착순 할인으로 제공되며, 순차 완료(마감)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선착순 제공 기준의 경우 상품별/카드사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즉시할인 결제 시에는 쿠팡캐시 사용하여 결제 불가합니다.

    ※ '할인율 및 적용대상' 상품은 실시간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130, 쿠페이 머니 충전 및 자동충전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쿠페이머니는 10만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을 쿠페이 머니로 선택하여 결제하는 경우, 잔액이 부족하면 연결계좌에서 10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되어

    결제됩니다.

    충전 예정 금액은 주문/결제 페이지의 결제수단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된 쿠페이 머니는 연결된 계좌로 언제든지 인출이 가능합니다.

   ■ 쿠페이 머니 인출 방법

    1. PC: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쿠페이 머니 > 인출하기

    2. 모바일 앱: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 인출하기  

     - [내 계좌] 이용 시 즉시 인출  

     - [직접입력] 등록 후 이용 시 평일(영업일) 기준 1~3일 소요

 

131, [오픈뱅킹] 오픈뱅킹(자동이체/출금이체 동의)이 등록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오픈뱅킹이 무엇인가요?

    오픈 뱅킹이란 핀테크(금융기술) 기업과 은행권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동결제시스템으로,

    스마트폰에 설치한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모든 은행 계좌에서 결제를 비롯해 잔액 조회, 거래내역 조회, 계좌실명

    조회, 송금인 정보조회, 입금입체, 출금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쿠팡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위해 국내 주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쿠팡이 이용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는 고객님의 계좌조회, 잔액 및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쿠페이 계좌이체를 이용한 결제/충전시 오픈뱅킹 미동의 상태라면,
     오픈뱅킹 등록이 되어 은행에서 이와 관련한 안내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132, 와우 멤버십 결제가 실패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쿠페이 등록된 모든 결제 수단으로 결제 시도 후 실패하면 해당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 수신 당일 오후 6시까지 결제 수단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멤버십은 일시 중지되며, 일시 중지기간에는 멤버십

    혜택 이용이 불가하오니, 등록한 결제 수단을 다시 한번 확인 바랍니다.

   ■ 와우 멤버십 결제 실패 해결하기

    - [마이쿠팡 > 와우 멤버십 관리 > 결제수단 관리] 확인

    - 계좌 잔액 확인 

    - 은행 문의

    - 쿠페이에 다른 계좌/카드 등록

   ■ 와우 멤버십 일시중지 관련 안내사항
    - 와우 멤버십 결제가 실패될 경우, 멤버십을 다시 이용할 수 있도록 매일 결제가 시도됩니다.
    - 결제 성공 시, 해당일로부터 와우 멤버십이 재시작되며, 해당일이 새로운 정기 결제 기준일이 됩니다.
    - 일시 중지 기간은 최대 30일로, 30일 이내에 결제가 성공되지 않을 경우 멤버십은 해지됩니다.

 

133, [해외배송] 주문 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확인하신 후 판매자에게 받는 사람(수취인)의 이름, 연락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통관대행사로부터 연락을 받으셨다면 정보를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 판매자 연락 방법
      - 마이쿠팡> 주문목록>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단에 판매자 연락처 확인 또는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134, 무통장 입금 시 은행별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산  업)    업무시간 (평일 00:30~23:30, 주말 03:00~23:30)        정기점검시간 (매주 일요일 00:00~04:00)

    기  업)    업무시간 (00:15~23:40)

    국  민)    업무시간 (00:15~23:40)                 정기점검시간 (매월 3째주 일요일 00:00~07:00)

    외  환)    업무시간 (01:00~22:50)

    수  협)    업무시간 (00:35~23:00)

    농  협)    무시간 (00:30~23:30)                 정기점검시간 (매월 3째주 월요일 00:00~05:00)

    우  리)    업무시간 (00:15~23:40)                 정기점검시간 (매월 2째주 일요일 02:00~06:00)

    S C   )   업무시간 (00:15~23:40)

    씨  티)    업무시간 (00:15~23:45)                 정기점검시간 (매월 3째주 일요일 00:00~06:00)

    대  구)    업무시간 (00:05~23:45)

    부  산)    업무시간 (00:05~23:55)

    광  주)    업무시간 (00:30~23:00)

    제  주)    업무시간 (00:20~23:40)                 정기점검시간 (매주 월/목/일요일 04:30~05:00)

    전  북)    업무시간 (00:20~23:55)                 정기점검시간 (분기별 2째주 01:00~04:00)

    경  남)    업무시간 (00:05~23:45)                 정기점검시간 (매달 2번째 일요일 00:00~05:00)

    우체국)   업무시간 (00:15~23:40)                정기점검시간 (매일 04:00~05:00)

    하  나)    업무시간 (00:15~23:30)

    신  한)    업무시간 (00:15~2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