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궁금한 이야기 4(회원서비스1)
1, [스미싱] 알 수 없는 번호로 쿠팡 관련 문자를 받았어요.
※ 피싱 및 스미싱 사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및 쿠팡 배송직원 사칭 포함, 쿠팡의 배송과 관련이 없는 메시지 (예: 주식종목, 재난후원 등)
1577-7011(쿠팡 공식 번호)로 발송되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번호로 쿠팡 관련 문자를 수신한 경우,
절대 문자 내 링크를 클릭하거나 해당 번호로 연락하지 마시고 쿠팡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고객센터
• 전화번호 : 1577-7011
• 운영시간 :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 전화 문의가 어려우신 경우, 채팅 상담 또는 고객의 소리에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통신사에 소액결제 사용중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 링크를 클릭하여 피해가 발생하였다면, 아래 신고 기관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기관]
ECRM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국번 없이) 182
• 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KISA 인터넷 침해 대응센터
• (국번 없이) 118
KISA 불법스팸 대응센터
• (국번 없이) 118
• https//spam.kisa.or.kr/main.do
2, 와우 멤버십 월회비 현금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현금영수증은 PC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확인이 불가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금영수증 확인하기 (PC)
마이쿠팡 → MY쇼핑 → 영수증 조회/출력
이미지로 확인하기 (클릭)
또한, 국세청 홈페이지(https://www.hometax.go.kr/)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와우 멤버십을 해지하고 싶어요.
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 → 해지하기
참고사항
• 와우 멤버십은 언제든지 해지 및 재가입이 가능합니니다.
• 30일 무료체험은 회원 ID 기준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무료체험 회원은 멤버십을 해지해도 무료체험 만료 예정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로켓 와우 배지가 노출됩니다.
• 은행 서비스 점검 시간에는 쿠페이 결제, 취소 및 로켓와우 해지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4, [와우 멤버십] 주문한 것이 없는데 매달 결제되는 건 뭔가요?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경우 매월 정기 월회비 4,990원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에서
가입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와우 멤버십이란 쿠팡의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와우, 쿠팡플레이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최초 30일 동안 무료 체험 후 쿠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계좌이체, 카드, 쿠페이 머니)으로
매월 동일한 일자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이용을 원하지 않으면 언제든 취소할 수 있습니다.
와우 멤버십 상세혜택 (클릭)
① 로켓배송 상품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
②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 배송
-15,000원 이상 구매 시 주문이 가능합니다.
-배송 가능 지역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③ 낮 시간 주문 새벽 도착
-로켓배송 상품 중 ‘내일 새벽 도착 보장’ 정보가 표시된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아침 주문 저녁 도착
-로켓배송 상품 중 ‘오늘 도착 보장’ 정보가 표시된 상품을 주문하면 그날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로켓배송 상품 도착 후 30일 동안 무료 반품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가능합니다.
-로켓프레시, 로켓직구는 30일 무료반품 대상이 아닙니다.
⑥ 로켓 와우 회원 전용 특가 상품
⑦ 첫 30일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쿠페이 머니로 결제 시)
⑧ 쿠팡플레이로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 시청
-쿠팡비즈 회원은 제외, 일부 유료콘텐츠 제외
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클릭)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 → 해지하기
참고사항
• 와우 멤버십은 언제든지 해지 및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 30일 무료체험은 회원 ID 기준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무료체험 회원은 멤버십을 해지해도 무료체험 만료 예정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로켓 와우 배지가 노출됩니다.
• 은행 서비스 점검 시간에는 쿠페이 결제, 취소 및 로켓와우 해지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5, [본인인증] 본인확인을 하는데 인증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인증번호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쿠팡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가 다를 경우 :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휴대폰 번호 변경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1577-7011) 또는 한국모바일인증 전화번호(02-2033-8500)가 수신거부 되어 있는 경우 :
본인의 휴대폰에서 해당 번호의 수신거부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자가 많을 경우 서버가 원활하지 않아 일시적으로 인증번호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 탈퇴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 시 회원 전용 웹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탈퇴 전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탈퇴하기
마이쿠팡 → MY정보 → 개인정보확인/수정 → 비밀번호 입력 → [회원탈퇴] 클릭 후 남은 절차를 모두 확인 및 동의하면 회원탈퇴가 완료됩니다.
유의사항 (클릭)
개인정보
• 회원 탈퇴와 함께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되므로 재가입을 하여도 구매내역은 확인이 불가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거래정보는 법에서 정해진 기간까지
별도로 보관될 수 있습니다.
결제/환불
• 이미 결제가 완료된 건은 탈퇴로 취소되지 않습니다.
• 유효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미사용 쿠폰(티켓) 관련 정보는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보관되며, 탈퇴 후에도 유효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쿠폰은 구매금액의 70%를 쿠팡캐시로 적립해 드리나, 탈퇴 시에는 적립 받을 수 없습니다.
• 보유했던 쿠팡캐시는 탈퇴와 함께 삭제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7, 와우 멤버십을 해지하면 언제 환불되나요?
당월 혜택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에 한하여 해지 시점에 1개월치 월회비가 전액 환불됩니다. 환불은 최초 결제수단을
통해 진행되며, 환불 이후에는 멤버십 혜택이 즉시 종료됩니다.
당월 혜택을 이용한 고객은 해지 이후 ‘서비스 만료 예정일’까지는 혜택이 유지되며 로켓와우 배지(badge)가
노출됩니다. 따라서 해당 월에는 환불되는 금액이 없으며 다음 결제일부터는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멤버십 무료체험 고객은 멤버십을 해지해도 ‘무료체험 만료 예정일’까지는 혜택이 유지되며 로켓와우 배지(badge)가
노출됩니다.
8, 와우 멤버십이 무엇인가요?
와우 멤버십이란 쿠팡의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와우, 쿠팡플레이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최초 30일 동안 무료 체험 후 쿠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계좌이체, 카드, 쿠페이 머니)으로 매월
동일한 일자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이용을 원하지 않으면 언제든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서비스] 휴대폰 알림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알림 설정은 모바일앱 마이쿠팡에서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PC에서는 설정이 불가하니,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알림(앱푸시) 설정하기
마이쿠팡 → 내이름 → 푸시설정 → 필요에 따라 ON/OFF 설정
10, [회원정보] 광고성 이메일과 문자를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마이쿠팡에서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철회하시면 됩니다. 수신 동의 철회 후 약 2~3일 뒤부터 광고성 이메일과
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단, 구매 정보 및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의 정보성 안내 메일은 수신 동의 철회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하기
마이쿠팡 → MY정보 → 개인정보확인/수정 → 비밀번호 입력 → 광고성 정보 수신 OFF → [동의 철회] 클릭
11, 분쟁처리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통신판매중개자 또는 통신판매중개의뢰자에 의하여 발생한 불만이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절차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쟁처리절차 (클릭)
로켓배송 상품의 고객 문의가 접수되는 경우
쿠팡이 문의 내용을 확인하여 문의 해결 후 고객에게 처리결과를 안내합니다.
통신판매중개의뢰자인 ‘판매자배송(오픈마켓)’ 상품의 고객 문의가 접수되는 경우
① 개별 판매자가 문의를 해결하고 고객에게 처리결과를 답변함이 원칙입니다.
② 다만, 고객과 판매자 간에 분쟁이 있거나 판매자가 고객의 문의에 대응이 없는 등의 경우 쿠팡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판매자에게 고객 문의 내용을 직접 확인한 후 고객에게 평일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진행 경과를 알리고, 평일(영업일) 기준 10일 이내 조사 결과 또는 처리 방안을 안내합니다.
통신판매중개자인 ‘쿠팡’에 대해 고객 문의가 접수되는 경우
① 쿠팡은 고객이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 그 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고객의 불만 원인 등을 조사하여
평일(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진행 결과를 고객에게 전달하여야 하고, 평일(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조사 결과
또는 처리 방안을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② 고객은 제1항의 분쟁처리 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쿠팡의 처리 센터를 통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그 이의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에는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쿠팡은 고객으로부터 전화, 팩스, 이메일, 사이트 게시판, 앱 등을 통해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절차는 신청에서부터 조사, 처리 결과까지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④ 쿠팡은 제3항의 수단으로 불만 등을 접수 받은 경우 접수 사실을 접수 받은 방법으로 통지하고 지체 없이 사실관계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였는지 여부 등을 확인한 뒤에 처리 방안을 마련합니다.
⑤ 쿠팡은 고객 문의에 대하여 쿠팡 사이트, 정책, 서비스 등을 개선하도록 노력합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클릭)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직구, 로켓모바일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클릭 후 판매자 연락처 확인 및 문의 가능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분쟁처리 담당기관 확인하기 (클릭)
365고객센터 전자금융거래분쟁처리담당
• 전화번호 : 1577-7011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570
• 이메일 : help@coupang.com
1372 소비자상담센터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72
• 웹사이트 : 인터넷을 이용한 24시간 상담접수 https://www.ccn.go.kr/
12, [회원탈퇴] 탈퇴하면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요?
회원 탈퇴와 함께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되므로 재가입을 하여도 구매내역은 확인이 불가합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거래정보는 법에서 정해진 기간동안 별도로 보관 후 파기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에 관한 기록 : 3년
회원 탈퇴하기 (클릭)
모바일
마이쿠팡 → 내이름 → 회원정보 수정 → 비밀번호 입력 → 회원탈퇴 → [PC버전으로 이동] 클릭 후 남은 절차를 모두
확인 및 동의하면 회원탈퇴가 완료됩니다.
PC
마이쿠팡 → MY정보 → 개인정보수정/확인 → 비밀번호 입력 → [회원탈퇴] 클릭 후 남은 절차를 모두 확인 및 동의하면 회원탈퇴가 완료됩니다.
13,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월정액 회원제 서비스인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쿠팡의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와우, 쿠팡플레이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 상세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와우 멤버십 상세혜택
① 로켓배송 상품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
②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 배송
-15,000원 이상 구매 시 주문이 가능합니다.
-배송 가능 지역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③ 낮 시간 주문 새벽 도착
-로켓배송 상품 중 ‘내일 새벽 도착 보장’ 정보가 표시된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아침 주문 저녁 도착
-로켓배송 상품 중 ‘오늘 도착 보장’ 정보가 표시된 상품을 주문하면 그날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로켓배송 상품 도착 후 30일 동안 무료 반품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가능합니다.
-로켓프레시, 로켓직구는 30일 무료반품 대상이 아닙니다.
⑥ 로켓 와우 회원 전용 특가 상품
⑦ 첫 30일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쿠페이 머니로 결제 시)
⑧ 쿠팡플레이로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 시청
-쿠팡비즈 회원은 제외, 일부 유료콘텐츠 제외
최초 30일 동안 무료 체험 후 쿠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계좌이체, 카드, 쿠페이 머니)으로 매월 동일한 일자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이용을 원하지 않으면 언제든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와우 멤버십 서비스는 가능 지역에
한정됩니다.
14, [쿠팡 비즈] 사업자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사업자 회원가입은 모바일/PC에 따라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회원으로 쿠팡비즈에 가입하려면
사업자등록증 인증이 필요하니 사업자등록증을 미리 준비해 주세요.
모바일
① 마이쿠팡 → 로그인 [사업자 회원 가입하기] 클릭
② 하단 [사업자 회원 간편가입] 클릭
③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④ 사업자 휴대폰 본인인증 후 사업자 정보 입력
⑤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신청하기]
PC
① 웹사이트 전면에 [쿠팡비즈] 클릭
② 하단 [사업자 회원 간편가입] 클릭
③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④ 사업자 휴대폰 본인인증 후 사업자 정보 입력
⑤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신청하기]
회원가입 신청 후 승인 완료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승인 여부는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15,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비밀번호 분실 시 아래의 경로를 통해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 아이디(이메일)/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회원정보 확인 후 재설정
이미지로 확인하기


16, 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후 아래의 경로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가능한 회원정보는 이름(개명), 아이디(이메일),
휴대폰 번호입니다. 주소록(배송지)은 별도의 경로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회원정보 수정하기
마이쿠팡 → MY정보 → 개인정보확인/수정 → 비밀번호 입력
이후 수정을 원하는 항목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합니다.
주소록(배송지) 수정하기
마이쿠팡 → MY정보 → 배송지 관리 → 수정
이름 변경 시 유의사항 (클릭)
• 실명등록기관에 개명 정보가 없을 경우 이름 변경이 불가합니다.
• 개명을 한 경우 실명등록기관에 등록을 마친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실명등록기관 : NICE 신용평가정보(주) ☎1600-1522
쿠팡플레이는 와우 멤버십을 해지하면 자동으로 함께 해지됩니다. 쿠팡플레이 해지 후 5일이 지나면 기존의 프로필,
시청기록 등 모든 정보가 소멸되니 재가입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 → 해지하기
18, [회원가입] 아이디를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나요?
인증을 받지 않은 아이디는 여러 개 보유할 수 있지만, 상품을 구매하려면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정기배송과
같은 일부 서비스는 본인 인증이 완료된 아이디 1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 활동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위하여
1인당 1개의 아이디만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미 가입(인증)한 아이디가 있으나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아래의 경로에서 본인 확인 후 아이디를 찾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찾기
로그인 → 아이디(이메일)/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이메일) 찾기]
19, [본인인증]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어 본인확인이 안 됩니다.
쿠팡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만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 이메일로 본인 확인 후 로그인하여 휴대폰 번호를 변경합니다.
• 이메일로 본인 확인이 불가하다면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하여 휴대폰 번호를 변경한 후 다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20, [회원정보]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했는데도 쿠팡에서 계속 광고가 보여요.
쿠팡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노출되는 ‘나만의 혜택’, ‘고객님 한정 쿠폰 배너’ 등은 광고가 아닌 쿠팡에서 고객님께
제공되는 큐레이션 서비스입니다. 큐레이션 서비스란 고객님에게 개별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으로, 이는 쿠팡 가입 시
필수 동의 항목인 ‘개인화 서비스’에 해당하는 영역입니다. 즉, 쿠팡 이용에 필수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혜택으로,
가입 시 필수적으로 동의해야만 쿠팡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쿠팡의 광고성 정보 발신은 SMS, MMS, 이메일, 푸시 알림 등 다양한 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해 전송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고객님께서 직접 마이쿠팡을 통해 수신을 거부(철회) 할 수 있습니다. 수신 동의 철회 후 약 2~3일
뒤부터 광고성 이메일과 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단, 구매 정보 및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의 정보성 안내 메일은
수신 동의 철회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21, [로켓직구] 주문시 기재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확인 하고 싶어요.
주문 후에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만약 세관 신고 과정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누락 되었거나 수정이 필요 한 경우에는 관세사무소에서 고객님께
직접 연락을 드립니다.
관세사무소에 정확한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 택1)를 제출 하고 본인인증을
받아야 정상적으로 통관이 진행 됩니다.
※ 주문시 '구매자'와 '받는사람'이 다른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받는사람(수취인)'의 정보로 입력해 주십시오.
22, [회원정보] 쿠팡에서 주문한 것이 없는데 결제됐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쿠팡에서는 회원가입을 해야만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주문한 것이 없는데 카드사 또는 은행에서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면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지 먼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쿠팡 아이디를 가족 등 지인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 이전에 신청한 정기배송 상품이 자동으로 결제된 경우
• 와우 멤버십 월회비가 자동으로 결제된 경우
위 사항을 모두 확인했음에도 주문 및 결제 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카드사 승인번호와 문자 수신 내역을
확인하여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3, [상품문의] 상품문의 작성 후,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한가요?
24, [회원정보]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쿠팡에서 메일이 오고 있어요.
쿠팡에서는 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아이디)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간혹 영문이나 숫자 한자리가
다른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 실수로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면, 타인의 이름으로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를 확인한 후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5, [회원가입] 인증된 아이디가 이미 존재한다고 나옵니다.
본인 인증 시 ‘회원님 명의로 인증된 아이디가 이미 존재합니다.’라는 안내가 나오면, 고객님 정보로 이미 가입된 다른
아이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에는 새로 본인 인증을 받을 수 없으며, 이미 가입된 아이디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본인의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래의 경로를 통해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이메일) 찾기]
26, 상품문의 후 답변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상품문의 답변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상품문의 답변 확인방법
1. 모바일 앱: [마이쿠팡> 고객센터> 상품문의내역]에서 답변 확인
2. PC: [마이쿠팡> 문의내역 확인> 판매자/상품문의]에서 답변 확인
27, 상품후기(상품평)는 누구나 작성이 가능한가요?
상품후기(상품평)는 해당 상품을 실제로 구매한 고객님만 작성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은 상품후기(상품평)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28, [회원정보]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네, 다음의 경우엔 휴대폰 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본인 명의 인증이 불가능한 기기(휴대폰)
• 선불 휴대폰
본인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 분실 또는 일시 정지 상태(이용자의 요청 또는 미납 등)
• 법인 명의로 개통한 경우
• 이동 통신사에 미 등록된 휴대폰(해지 또는 미개통 등)
29, [회원정보] 아이디(이메일) 변경 인증메일이 오지 않았어요.
각 이메일 서비스에 따라 메일 도착시간이 조금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계속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스팸메일함을 확인해 보시고, 아래의 쿠팡 메일 주소가 수신 차단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noreply@coupang.com
noreply@e.coupang.com
인증 메일 재전송하기 (클릭)
① 마이쿠팡 [회원정보 수정]으로 이동하여 비밀번호 입력
② 아이디(이메일) 변경/수정 클릭
③ 빈칸에 변경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인증메일 전송] 클릭
30, [회원정보] 로그인 하지 않았는데,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로그인 창에서 '자동 로그인'을 체크한 경우 아이디(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을 원치 않는 경우에는 로그아웃 후, 로그인 창에서 '자동로그인'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 PC, 모바일에서는 사용을 제한해 주시기 바랍니다.
31, [회원가입] 제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 번호가 없는데 다른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사용해도 되나요?
네, 다른 사람의 휴대폰 번호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번호 명의자 정보로 본인 인증을 성공해야 하며,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구매 및 취소정보, 티켓번호,
주요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의 중요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므로 최대한 가입자 본인 명의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기배송, 성인용품구매 등 일부 서비스는 인증된 본인에 한하여 제공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2, [회원가입] 외국인도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나요?
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쿠팡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문과 관련된 주요 정보 안내를 위해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며, 휴대폰 인증 불가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33, [추천배지] 쿠팡추천 배지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쿠팡은 고객 선호도, 구매 관련 이력, 상품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이 선호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 고객 선호도 : 상품에 대한 고객 평가 등
• 구매 관련 이력 : 상품과 관련된 고객의 구매 활동 등
• 상품의 특성 : 새 상품 여부, 재고 유무 등
이 밖에 ‘쿠팡추천’에는 고객의 편의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추가적인 요소가 수시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34, [검색순위] 쿠팡랭킹순 노출순위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쿠팡 랭킹순은 판매 실적, 고객 선호도, 상품 경쟁력 및 검색 정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입니다.
• 판매 실적 : 상품의 구매 건수
• 고객 선호도 : 상품 및 판매자에 대한 고객 평가 등
• 상품 경쟁력 : 상품 가격, 배송 기간 등
• 검색 정확도 : 검색어와 상품 간 연관도 등
이 밖에 쿠팡 랭킹순에는 고객의 편의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추가적인 요소가 수시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35, [와우 멤버십] 쿠페이를 사용해야만 와우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나요?
네, 와우 멤버십 월회비는 쿠페이로만 결제됩니다. 따라서, 와우 멤버십 가입을 원할 경우, 아래의 경로에서 쿠페이를
먼저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페이 등록하기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결제수단 → 결제수단 등록
36, 와우 멤버십 한달 무료 체험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와우 멤버십 30일 무료체험이 종료되는 날, 쿠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월회비가 자동
결제됩니다. 와우 멤버십 무료체험 종료 7일 전에 유료 전환 관련 안내문자를 발송해 드리고 있으며, 결제수단
변경을 원하시면 아래의 경로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쿠페이 등록 및 결제수단 변경하기 (클릭)
모바일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 → 결제수단 → [결제수단 등록] 클릭 후 원하는 결제수단 선택
PC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 → 결제수단 → [결제수단 등록] 클릭 후 원하는 결제수단 선택
37, 와우 멤버십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와우 멤버십 가입은 상품 상세페이지 내 ‘로켓와우’ 배지(badge)를 클릭하시거나, 아래의 경로를 통해 혜택 확인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와우 멤버십 가입하기
마이쿠팡 → MY쇼핑 → 와우멤버십 → 가입하기
38, 상품평 랭킹은 무엇인가요?
상품평 활동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활동량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며, 이 점수를 주기적으로 환산하여 랭킹에
반영합니다. 개인 점수와 랭킹은 [마이쿠팡 → 리뷰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뷰어 점수 산정 방법
• 상세하고 진솔한 상품평을 작성하면 결과물에 합당한 점수가 부여됩니다.
• 명확한 상품 사진을 첨부하면 추가 점수가 부여됩니다.
• 그 외 상품평과 관련된 활동을 꾸준하고 정직하게 하면 점수가 부여됩니다.
리뷰어 랭킹 산정 방법
• 주기적으로 최신 점수가 반영된 랭킹을 산정합니다.
•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한 점수는 차감되고 랭킹에 반영됩니다.
TOP 리뷰어 혜택
• 상위권 TOP 리뷰어에게는 배지(badge)가 부여됩니다.
• 모범적인 활동을 보여준 리뷰어에게는 쿠팡체험단 초대 등의 혜택이 주어질 수도 있습니다.
• 단기간에 양질의 상품평을 작성하는 급상승 리뷰어에게도 혜택을 드립니다.
점수 및 랭킹 유의사항
• 리뷰어 점수 및 랭킹은 본인만 확인할 수 있으며, TOP 리뷰어 순위는 상품평 라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직접 작성한 상품평이 아니거나 내용이 부적절할 경우 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정당하지 않은 방식으로 상승시키면 내부 기준에 따라 차감 조치 후 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단순히 길이, 사진 수 등으로 점수로 환산하지 않기 때문에 상세하고 진솔한 상품평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솔직한 상품평을 작성하는 리뷰어에게 더 많은 점수가 부여됩니다.
39, [고객센터]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이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은 다음의 방법을 활용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1 채팅상담
[고객센터 → 문의내역]으로 이동 후 [채팅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손말이음센터 이용하기
국번없이 107 (손말이음센터 바로가기)를 통해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주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 손말이음센터를 통한 실시간 통신중계서비스가 아닌 타인(제3자)을 통해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회원 본인의 동의가 확인되지 않아 상담이 불가합니다.
40, [쿠팡 비즈] 개인 회원으로 와우 멤버십을 가입했는데 사업자 회원에서 또 가입해야 하나요?
개인 회원과 사업자 회원은 각기 다른 회원(계정)으로 구분됩니다. 따라서, 두 계정에서 모두 와우 멤버십이
필요하다면 각각 따로 가입해야 합니다.
41, [쿠팡 비즈] 사업자 계정 회원에게 제한된 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사업자 계정 회원의 경우 해외직구, 해외구매대행, 쿠팡플레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개인 계정 회원으로 가입 및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2, [쿠팡 비즈] 개인회원도 쿠팡비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니요. 쿠팡비즈몰은 사업자 회원을 위한 전용 몰입니다. 따라서, 사업자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43, [쿠팡 비즈] 사업자 회원은 쿠팡에서 상품 판매도 가능한가요?
아니요. 사업자 회원은 상품을 구매만 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판매자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판매자 가입은 쿠팡 마켓플레이스(https://marketplace.coupangcorp.com)에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44, 쿠팡 비즈몰이란 무엇인가요?
쿠팡비즈몰은 사업자 회원을 위한 전용 몰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으면 간편하게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45, [쿠팡 비즈] 사업자 회원과 개인 회원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나요?
네, 사업자 회원과 개인 회원은 서로 다른 회원(계정)으로 구분되므로 동시에 각각 따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46, [쿠팡 비즈] 사업자 계정 아이디를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사업자등록번호 1개당 1개의 아이디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47, [쿠팡 비즈] 사업자 계정으로 회원가입 신청한 ID와 PW를 잃어버렸어요.
아이디(이메일)찾기
① 쿠팡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이메일)/비밀번호 찾기] 선택
② [아이디(이메일)찾기] 선택
③ 아이디(이메일) 찾는 방법 선택
③-1. '본인확인 후 찾기' 선택 시 찾으려는 회원님의 본인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인증 후 확인 가능
③-2.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찾기' 선택 시 고객명 +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인증 후 확인 가능
※ 위 방법으로도 확인되지 않을 경우,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쿠팡의 회원 비밀번호는 암호화 저장되어 분실 시 찾아드릴 수 없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쿠팡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이메일)/비밀번호 찾기] 선택
② [비밀번호 찾기] 선택
③ 회원정보 확인 : 이름, 아이디(이메일)입력
④ 비밀번호 찾는 방법 선택 (휴대폰 또는 이메일)
④-1. '휴대폰' 선택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완료 후,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④-2. '이메일' 선택 시 이메일로 발송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 선택하여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링크는 1시간 동안만 유효함)
※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어 찾을 수 없는 경우
비밀번호 찾기는 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보가 변경된 경우
쿠팡 고객센터(1577-7011) 또는 모바일 앱 [마이쿠팡 > 고객센터 > 상담하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48, [쿠팡 비즈] 개인 회원에서 사업자 회원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기존 개인 회원 계정을 사업자 회원으로 변경(전환)할 수 없습니다. 사업자 계정이 필요한 경우 별도로 사업자 회원으로 신규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49, [쿠팡 비즈] 개인 회원과 사업자 회원에서 같은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개인 회원과 사업자 회원의 계정 아이디(이메일)는 서로 다르게 가입해야 합니다. 아이디(이메일)가
같을 시에는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각 계정의 아이디는 서로 다른 이메일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휴대폰 번호는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 [쿠팡 비즈] 사업자 계정 회원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나요?
네, 다음의 경우엔 사업자 계정 회원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 사업자가 폐업 상태인 경우
• 사업자등록증이 첨부되지 않은 경우
• 인증된 휴대폰의 명의와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주가 상이한 경우
• 가입 시 입력한 사업자등록번호와 첨부된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자등록번호가 상이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