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궁금한 이야기 (보호조치)
1. 보호조치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보호조치가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휴대폰 인증 오류로 보호조치 해제가 불가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호조치된 계정의 회원정보와 인증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의 명의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제가 불가합니다. 본인 명의의 아이디는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이쿠팡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찾기
단, 개명 등의 사유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쿠팡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4. 쿠팡을 비롯하여 유출된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을까요?
아래의 정부기관 사이트에서 유출된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 https://kidc.eprivacy.go.kr/
5. 쿠팡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쿠팡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고, 타 이메일 서비스 등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는 '다른' 비밀번호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디바이스(PC, 스마트폰 등)에 보안 프로그램(백신 등)을 설치하여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6. 쿠팡 계정이 다시 보호조치될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보호조치가 해제된 이후에도 다른 사이트에서 계정 정보가 또 노출되면,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또 다시 보호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PC 또는 모바일 기기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 보안이 약한 일부 사이트 에서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노출된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재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쿠팡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고, 타 이메일 서비스 등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는 '다른' 비밀번호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7. 쿠팡이츠 또는 쿠팡플레이만 사용하는데 보호조치를 어떻게 해제할 수 있나요?
쿠팡 계정으로 쿠팡이츠 또는 쿠팡플레이만 사용하는 경우에도, 쿠팡에서 기존 계정 정보로 로그인 시도 시 보호조치 해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